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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I Learned (TIL)

24.01.22 최종 프로젝트 중간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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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새 시간은 흘러 벌써 중간발표하는 날까지 다가왔습니다

ZOOM으로 하는 온라인 발표지만 역시나 발표는 떨립니다

원래는 노션만 보고 발표하려고 했지만 앞선 발표 들을 보고 안되겠다 싶어 후다닥 만든 PPT

ppt 화면 보여주는 사이트 검색하니 캔바라는 사이트가 있어서 후딱 만들었습니다

 

https://www.canva.com/ko_kr/presentations/

 

3분만에 만든 허접한 아키텍처
 

다음번에는 튜터님이 추천해 준 사이트에서 제대로 한번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우리팀 노션
- 이렇게 준비해보세요! (10분 기준 예시)

MVP 시연 (3분)
    
- 1분 30초: 프로젝트 소개
    1,노션 보면서 진행  오늘의 게임
- 한 줄 정리 : 게임포탈사이트
- 내용 :  다양한 게임들을 추천 받을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정보를 유저들끼리 나눌 수 있는 사이트 
    - 2분 : 시연

-회원정보 수정기능
- 홈페이지에서 기본적인 게임 추천 카테고리 설명
- 홈페이지에서 아무 게임 클릭후 게임 상세페이지 설명
- 새로나온 게임클릭후  추가 상세페이지 설명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간단한 설명 상세하게 들여다 보지는 않기 
-커뮤니티 글쓰기 시연  게임 검색하면 나오는거 보여주기 사진 첨부 기능 보여주기 


  - 서비스 아키텍처 설명 (2분)




글리치로 서버 생성하여 스팀 api 를 받아 와서 사용하는 과정에서 꽤나 많은 정보들이 받아와 져
게임 이름 장르 사진등 받아오는 정보의 양이 많았고  1만8천개 게임 api 
각 게임마다 제공하는 정보가 달라 (ex 사진 움짤 사진크기 제각각 영상 첨부) 가공하는 과정이 까다로웠다

기술적 트러블 
수파베이스 를 사용함에있어서도 지금가지 사용한 파이어 베이스와 다르게 SQL방식이라
세팅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고 고 트리거 설정과 함수설정부분에서 조금 난항이 있었습니다,
테이블 정보가 보여지지 않아 이유를 못찾았던 적이있는데 RLS 보안기능을 해제하니 보였던 경우 
SQL에디터를 사용하여 추가적인 데이터 베이스 설정을 다뤄야 할거같습니다 


추후 계획과 방향

추후 구글 로그인 그리고 반응형 페이지 작성예정


 

어제 제대로 준비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부끄럽네요

그래도 떨리는 가슴을 진정시키고 어떻게든 자연스러운 척 발표를 이어나갔습니다.

완벽한 발표를 위해는 발표 주제에 대한 완벽한 숙지가 필수이지만 오늘은 그러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나름 튜터님이 잘 들어주시고 피드백도 꼼꼼하게 해주셨습니다

스위트알랏 같은 알랏창 다른거 쓰자 기본쓰지말고

스켈레톤 /ui 추천  커뮤니티는 잘 어울릴지도?

커뮤니티 기대 기능 : 게임별 검색 해쉬태그 검색 

최적화 기능 추천 파일 이미지 설정 

기술스택 이유는 대체재랑 같이 말하면 좋을거같다 

글리치 설정부분은 어려운건데 백엔드 부분 고생많았고 

깃허브 이슈 작성 잘했다 

타입스크립트 어렵다!  차라리 타입 폴더 따로 만들어서 관리하면 좀더 편할수도있다 
주제 도 마음에들고 디자인도 마음에들고 코드구조 잘짜여져있고 앞으로 발전만 있을거같다 
 

그래도 꽤나 괜찮은 피드백 아니었나 싶습니다. 다른 팀들에 비해 너무 못한 거 같아 많이 걱정되었거든요.

좀 과한 걱정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제 보니

 

피드백을 기반으로 다음 계획을 짜고 어떤 방식으로 나아가야 할지 생산적인 토론으로

오늘의 팀 회의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오늘은 기술적인 부분보다도 어떻게 하면 일을 같이할 때 좀 더 효율적이고 생산성 있을지 알게 되는

그런 날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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